[전남알리고] 체험 프로그램

문화·생태·바다·음식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이용약관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남알리고(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쇼핑몰”이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번호(ID)를 부여받은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쇼핑몰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상품 등의 내용이 게시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쇼핑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쇼핑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7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3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4.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제8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7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또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9조 (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적립금 등 쇼핑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쇼핑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쇼핑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0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1조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에 대한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등에 대한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에 대한 품절 등의 사유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3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고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에 대한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나,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쇼핑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5조 (적립금의 제도 운영)
회사는 특정 상품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 등의 판매가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 등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3.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4.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상품 구매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36개월 이내에 그 적립금을 전액 사용하여야 합니다.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그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연결 쇼핑몰과 피연결 쇼핑몰 간의 관계) 
①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 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쇼핑몰은 피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쇼핑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사이트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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